육아의 신이 내려주시는 은혜로운 가르침! 아들 상대하는 법 꿀팁 (feat.오은영)

  • 시리즈 지식 다큐멘터리 [링크] (일요일 밤 10시 35분 KBS 1TV)
    김나영의 21세기 소년 ep.1 “내가 아들 엄마라니” (2020.11.8 방송)

    아들 엄마 나영이 시작하는 지식 여행!
    육아 고민을 해결하고 싶었는데
    뜻하지 않게 끄집어낸 어렵고도 민감한 이야기를 풀어본다.

    *

    언젠가부터 트렌드처럼 자리 잡기 시작한 다큐멘터리의 ‘새로운 길’ 모색. 그래서 시작했다. ‘다큐멘터리를 배신하는 다큐멘터리’. 요즘 안 보는 사람이 없다는 브이로그도 넣어봤다. 전문가의 말, 자르고 잘라 붙이지 않고 충분히 경청할 수 있게 해봤다. 조금 더 친절하고, 조금 덜 요약하고, 조금 더 보기 쉽게 만들었다. 최대한 담백한 다큐멘터리 만들고 싶어서 좀 노.력.해보았다.

    KBS ‘시리즈 지식 다큐 [링크]’, 첫 번째 시리즈는 ‘김나영의 21세기 소년’이다. 방송인 김나영, 유튜브 구독자 수 50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00만이 훌쩍 넘는다. 옷 잘 입고. 일 열심히 하고, 씩씩하게 두 아들도 잘 키운다. 심지어 두 아들, 되게 귀엽다. 랜선이모들 ‘신우이준앓이’ 하는 소리 여기까지 들린다. 이 정도면 뭐가 문젠가 싶다. 근데 그런 김나영에게도 고민이 있단다. 자애롭고 우아한 엄마가 되고 싶었다. 예쁜 말만 들려주고 좋은 모습만 보여주고 싶었다. 그런데 현실은? 하루가 다르게 커지는 목소리, 1일 10윽박은 기본. 고함 안 지르고 조용히 넘어가는 날이 없다. 또 세상은 왜 이렇게 빨리 변하는지. 가르쳐야 할 게 한둘이 아니다.
    “아들 키우는 일, 이렇게 괜찮을까? 나 정말 괜찮은 엄마 될 수 있을까?”

    - KBS 다큐

Comments

mood_bad
  •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
  •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