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에서의 색다른 멋지고 다양한 Kamloops 골프 경험

밴쿠버와 캘거리 그리고 에드먼튼 사이의 교통 요지로 잘 알려져 있는 사막 도시 캠룹스는 캐나다 서부 BC 주 최고의 골프장인 토비아노 골프 코스와 한인 교민이 운영하는 이글 포인트 골프 리조트 외에도 Talking Rock golf resort(55km) 등 20여개의 골프장들이 있어 명실공히 서부 캐나다 골프 허브로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밴쿠버 한인 골퍼들에게는 (특히 토비아노 골프장에서 Rounding을 하기 위해) 1년에 한 두번씩은 찾을 정도로 잘 알려져 있다. 물론 밴쿠버 교민 들 뿐만이 아니라, 캠룹스 골프장들이 앨버타주 보다 시즌이 1개월 정도 빠르게 시작되고 1개월 늦게 끝나기 때문에 캘거리와 에드먼튼 교민들도 봄 가을에 많이 찾는다.

골프를 좋아하는 한인 골퍼들에게는 토비아노 골프장, 한인이 운영하는 이글포인트 골프장 그리고 그 외의 골프장에서 사막에서의 색다른 멋지고 다양한 골프 경험을 할 수 있는 캠룹스 골프 경험을 해 보길 권한다. 비단 캐나다 서부 한인 골퍼들 뿐만이 아니라  밴쿠버나 캘거리, 에드먼튼을 방문하는 한인들에게도 멋있고 오랜 동안 기억에 남을 캠룹스 골프 여행을 해 보기를 권한다. 골프 외에도 와이너리, 농장, 워터파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방문해 골프도 치고 멋진 추억을 만들기에 너무나 좋다. 캠룹스 골프 동영상

토비아노 (Tobiano) 골프 코스

Tom McBroom 설계로 2007년 개장된 ‘털에 커다란 흰 반점이 있는 말’을 뜻하는 스페인어인 토비아노 골프 코스는 캐나다 서부 (특히 BC주) 가장 유명한 골프장 중 하나이고 일반인도 라운딩 할 수 있는 공립 골프장이다. 그리고 1년에 한 두번 씩은 찾을 정도로 밴쿠버나 캘러리와 에드먼튼 한인 교민들에게 매우 잘 알려져 있고 사랑받는 캐나다 서부 명문 골프 코스 중의 하나이다. 이름대로 언덕과 호수, 세이지 러프와 짙푸른 잔디가 다채로운 풍광을 자랑하는 토비아노골프 코스에서는 매우 도전적인 코스에서 갬루프 호수와 아름다운 산들의 경관을 만끽하면서 골프를 칠 수 있다. 원래 농장을 골프장으로 바꿔 개장한 곳으로 황량한 주변 풍경과 달리 건조한 사막성 기후 산악과 캠루프스 호수(Kamloops Lake) 배경의 드라마틱한 코스에 펼쳐진 그린이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골프장 전장은 5358야드, 6109야드, 6616야드, 7367야드로 구성되어 다양한 그린피가 있어 본인의 핸디캡에 따라 Tee를 선택할 수 있으며 80 ~ 130달러에 티샷을 날릴 수 있다. 그리고 정기적인 프로모션이 자주 있다.

토비아노에는 만만한 코스가 아니어서 파72에 파3와 파5 홀이 각각 5개, 특히 깊은 계곡을 넘기는 확실한 캐리 요구하는 홀이 많아 호수 수면에 떠있는 듯한 인피니티 그린들(infinity greens)이 인상적이다. Rouding을 하기 위해서는 Ball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다. 토비아노 골프코스 동영상

www.tobianogolf.com; +1 250 434 7373

이글포인트 (Eaglepoint) 골프 리조트

캠룹스에는 캘거리 출신의 두 명의 한인 사업가인 천영주, 김석범씨가 매입해 운영을 하고 있는 이글포인트 골프 리조트가 있다. 178 에이커(22만평)에 조성된 18홀 풀 챔피언쉽 코스와 연습장 그리고 클럽하우스(레스토랑), 멤버를 위한 편의시설 등을 모두 갖추고 있고 매년 BC주 시니어챔피언쉽, 주니어 챔피언쉽등의 경기를 유치해 오고 있다.

오르막 내리막 등의 구릉이 많은 한국의 골프장에 향수를 느끼는 밴쿠버 한인 골퍼들이 자주 찾고 특히 토비아노처럼 사막 분위기에서 톰슨 강 주변 경관과 강변 와이너리 포도밭을 내려보면서 티샷을 하는 6번, 11번 14번 홀이 백미다.

부대 시설로는 클럽하우스 내에는 한인 요리사가 맡아 운영하고 있는 깔끔하고 정갈한 음식들이 일품인 식당이 있다. 특히 선데이 브런치 메뉴는 이미 인근 지역주민들 사이에 입 소문이 많이 나 있다. 이글포인트 골프 리조트 동영상

www.hanooring.com/shops/eaglepoint, www.eaglepointgolfresort.com, +1 250 573 2453

즐길거리 

캠룹스는 골프 외에도 사시사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가족 단위의 휴가에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선픽 스키 리조트 

캠굽스에는 캐나다에서 휘슬러 스키장에 이어 두번째로 규모가 큰 스키장인 선픽 스키리조트가 있다. 3개의 산에 구성에 되어 있는 스키코스는 4270에이커에 달하며 총 13개의 리프트에 137개의 트레일이 있다. 매년 6M높이의 양질의 눈이 내려 스키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키 빌리지는 유럽풍으로 지어져 있어 운치를 더해주며 이곳에 한인이 운영하는 일식당 ‘오야 스시’가 인기 있다.
이 외에도 37km에 달하는 구루밍 된 XC 스키 트레일도 마련되어 있으며 여름에는 리프트를 타고 정상에서 산악 자전거를 타고 내려 올 수도 있고 산 정상에서 산책과 등산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 및 다양한 고산 야생화들이 반겨준다.

와이너리와 맥주 양조장 

캠룹스에는 톰슨 밸리를 중심으로 여러 개의 좋은 와이너리와 맥주 양조장들이 있다. Harper’s Trail Winery는 타운 입구 쪽 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후두기둥들이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주변 풍경이 멋지다. 캠룹스에 생긴 1호 와이너리로 화창한 날씨에 패티오에서 와인 한잔 하는 맛은 일품이다. Privato Vineyard and Winery는 가족 중심 사업체이며 매우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매년 소량만 생산하며 특히 Pinot Noir와 Chardonnay는 BC주에서는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Monte Creek Ranch Winery는 음식도 즐길 수 있으며 패티오에서 시원하게 탁 트여 있어 멋진 풍경과 함께 음식과 와인을 즐길 수 있다. 가이드 투어를 통해 돌아볼 수도 있다. Sagewood Winery는 가족중심 운영 사업체로 여러 차례 대회에서 수상한 와인들을 보유하고 있다. 참고로 캡룹스에는 와이너리 투어를 해주는 회사도 있다. 3시간 혹은 반나절, 종일투어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캠룹스에는 와이너리 뿐만 이 아니라 여러 개의 맥주 양조장들도 있어 다양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The Noble Pig Brewhouse에서는 다운타운에 있고 갓 만들어진 신선한 수제 맥주와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Red Collar Brewing도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으며 80석의 테스팅 룸이 있고 25개 이상의 다양한 맛의 맥주들 있다. Iron Road Brewing은 업 타운인 톰슨리버 대학교 인근에 있으며 간단한 음식도 판다. 최근 문을 연 Alchemy Brewing은 Noble Pig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음식들도 함께 제공된다. Bright Eye Brewing은 2019년에 문을 열었으며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어 최고의 컬리티를 자랑한다.

야외 스포츠 및 레저 활동 

북쪽과 남쪽의 톰슨 강이 만나서 만들어진 캠룹스 호수에서는 낚시, 씨두, 패들 보드, 카약과 수상스키 등을 즐길 수 있다.
이글포인트 골프장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BC Wildlife Park에서는 평소 보기 힘든 동물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도 있다. 조난당했거나 부상당한 야생동물들을 보호하는 BC Wildlife Park는 곰을 포함해 60종에 200마리가 넘는 동물들이 있다.

등산 및 산책 

캠룹스에는 다양한 등산로와 산책 길들이 있다. Battle Bluff Trail (왕복 4.8km, 1.5시간 소요)에서는 캠룹스 호수의 멋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산책 길의 호수 북단에 위치한 Red Bread Cafe에서 가볍게 그릴치즈 버거나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Kenna Cartwright Nature Park에서는 800에이커에 걸쳐 44개의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다. 캠룹스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장소도 있으며 가족단위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코스들이 많이 있다. 겨울에는 XC스키족들의 사랑을 받는 코스이기도 하다. Peterson Creek Nature Park에는 총 18개의 산책로가 있으며 제법 난이도가 높은 곳도 있으므로 코스는 각자의 체력에 맞게 고르면 되겠다. Off –lease Dog 장소도 있어 개와 산책하는 시민들이 많으며 산악 자전거 코스도 있다.

식당

캠룹스 시내에는 다양하고 많은 식당들이 있다. 참고로 캠룹스 시내에 위치한 한인이 운영하는 몇몇 일식당에서는 밴쿠버 못지않은 신선하고 푸짐한 횟감이 일품이며 한식메뉴들도 착한가격으로 손님들이 놀라고 한다. 그리고 톰슨리버 대학교내 구내식당에는 요리학과 학생들이 실습 겸 일하는 카페로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쇼핑 및 마켓

다운타운에 위치한 Aberdeen Mall에는 총 75개의 스토어가 있고 작은 타운 답지 않게 쇼핑몰은 고급스러움이 묻어 있다. 다운타운 빅토리아 스트리트에는 타운 초창기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운치가 있으며 다양한 스토어들이 있어 구경하는 것 만으로도 즐겁다.

또한 다운타운에 있는 파머스 마켓은 매주 100개 이상의 업체들이 참가해 인근 농장에서 키운 신선한 야채와 과일들이 판매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200 Block of St. Paul St (4~10월, 8:30~12:30pm). 매주 수요일 400 Block of Victoria St. (5~10월, 8 ~ 2pm).

그 외 

캠룹스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샐몬 암의 Shuswap Lake는 보트하우스의 메카로 알려져 있고 인근 켈로나와 버논에서는 체리와 복숭아도 딸 수 있고 아름답고 운치가 가득한 와이너리들 방문해 볼 수도 있다. 이외에도 농장들과 워터파크 및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방문해 골프도 치고 멋진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호텔

캠룹스 시내에는 다양하고 많은 호텔들이 있어 원하는 호텔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캠룹스에는 300여명의 한인이 거주하고 한인 교회도 두곳이 있다. 특히 이글 포인트 골프장 입구 초입에 위치한 ESSO 와 Petro Canada 주유소를 비롯 Oya sushi, Arigato 일식당과 Mobile home park등을 한인들이 운영하고 있다.

캠룹스 가는 길

캠룹스는 주로 밴쿠버, 캘거리, 에드먼튼에 있는 한인 교민들이 매년 관광과 골프를 즐기기 위해 많이 찾는다. 가는 길은,

밴쿠버에서는 Hope을 통해 갈 수 도 있고 휘슬러를 통해 갈 수도 있다. 휘슬러를 통해 가게 되면 길이 험하고 6시간 정도 가기 때문에 가급적 길이 좋은 Hope을 통해 가는 것이 좋다. Hope에서 5번 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차를 몰아 Merritt을 지나면 Kamloops에 도착하게 된다 소요시간은 357 킬로미터로서 대략 3시간 반 정도 걸린다.

캘거리나 에드먼튼에서도 Kamloops를 갈 수가 있다. 캘거리에서 캠룹스까지는 600km이며 쇼요시간은 대략 6시간 정도이다.

Recommendation Type
mood_bad
  •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
  • 리뷰를 남겨보세요